'나이키 SB 덩크 로우 벤 앤 제리스 청키 덩키' 상반기 최고의 아이템
올해 상반기, 한정판 개인 간 거래(C2C) 시장에서 화제의 브랜드가 등장했습니다. 그 브랜드는 바로 나이키(Nike)입니다. 무신사 플랫폼인 '솔드아웃(Soldout)'에 따르면, 나이키 스니커즈가 판매가 최대 상승한 부문과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부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1위 나이키 SB 덩크 로우 벤 앤 제리스 청키 덩키
솔드아웃은 올 상반기 '솔드아웃 트레이드'라는 C2C 서비스를 통해 거래된 상품 중에서 발매가 대비 재판매 거래액이 가장 많이 오른 제품을 분석한 결과, 1위는 바로 '나이키 SB 덩크 로우 벤 앤 제리스 청키 덩키'라는 제품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제품은 2020년 여름에 벤 앤 제리스와 나이키의 협업으로 탄생한 스니커즈로, 최초 발매 당시 가격은 12만9000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상반기에 솔드아웃에서 개인 간 거래로 이 제품의 평균 판매가격은 약 177만원으로 13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정판 스니커즈의 러쉬
두 번째로 주목할 만한 제품들은 미국의 유명 래퍼 트래비스 스캇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한정판 스니커즈입니다. 이 중에서도 재판매 가격이 10배 이상 오른 제품들이 2위부터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 중에는 '에어 조던 1 하이 OG SP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밀리터리 블루', '에어 조던 1 레트로 로우 SP 트래비스 스캇', '나이키 SB 덩크 로우 트래비스 스캇', '에어 조던 1 로우 OG SP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밀리터리 블루' 등이 속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격이 아닌 거래량 자체가 높은 제품 중에서는 나이키의 '에어 조던 1 레트로 하이 OG 시카고 2022'가 1위를 차지하였으며, '범고래'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화이트 블랙이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외의 상위 5위에는 '에어 조던 1 레트로 로우 OG SP 트래비스 스캇 세일 앤 리저록',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그레이 포그', 그리고 '애플 에어팟 맥스 실버(국내 정식 발매 제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나이키는 한정판 스니커즈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선두를 지키며 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솔드아웃은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거래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정판 아이템의 인기는 여전하며, 그 가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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