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컨설팅/퍼스널이미지브랜딩

중안부가 긴 얼굴 단발 솔루션 : 박신혜 단발이 답이다.

반응형

얼굴 비율을 1:1:1 로 상안부, 중안부, 하안부로 나눈다면 각자의 비율에 따라 얼굴의 이미지가 달라보이게 됩니다. 이마가 포함된 상안부가 상대적으로 길면 동안의 이미지를, 중안부가 상대적으로 길면 성숙한 이미지를, 하안부가 상대적으로 길면 강인한 이미지를 얻게 되는데요.중안부가 상대적으로 길어 성숙한 장점은 있지만, 자칫하면 피곤하고 노화한 이미지를 얻게되는 긴 중안부를 헤어로 커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게 어울리는 얼굴형 단발 찾기!

어렸을때 들었던 말 한마디가 인생을 좌지우지 할 때가 있습니다

 너는 묶은 머리가 참 잘어울려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주구장창 머리를 길렀습니다

친구들은 혹시 누군가가 저의 머리스타일이 예쁘다고 말한다면 그 사람은 거짓말을 하는 나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후에 머리를 자르거나 펌을 하는 것을 망설였습니다.

여자 마음이 그렇습니다.
긴 머리가 여성스럽고 관리가 편하다며 그저 치렁치렁하게 길러낸 15년.
한손으로 잡으면 가득히 잡히는 머리를 보며, 오늘만큼은 머리를 자르리라, 그러다가도 단발이 어울리지 않는 사진을 보며 몇년을 미루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오랜시간 신경 쓰이게 했던 출장건을 정리하면서 머리를 싹뚝 잘랐습니다.
호라고 말해준 사람들은 자르니 어려보이고 색다르다며 나의 도전을 응원해주었지만
뜻밖에, 불호라고 말한 사람들은 내 고등학교 동창들로 나를 오랫동안 알아온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들은 누가 이 머리가 어울린다고 하면, 이 머리 어울린다고 말하는 사람들과 친구 하지 말라고, 거르라고 까지 강하게 말하기 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인지 마음을 먹고 전문기관에서 헤어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하나는 레어리, 하나는 채도이.
채도이는 직접 돈 다 내어주고 헤어 메이크업 패션 토탈 컨설팅을 받았고, 레어리는 워낙 유명해 상담이 많이 밀려서 ai가 상담해주는 헤어 편 서비스만 받았습니다.

<저작권 때문에 블로그에 올릴 수는 없습니다.>

 

 

 

요약하면,  저같이 중안부가 긴 유형은 턱 아래로 부피감이 생기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이므로 턱선 위에서 무겁지 않은 컬감이  어울린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단발은 c컬과 s컬이 공존하는 보브컷입니다.
오래 자른 머리를 잘랐지만 긴 머리가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산뜻하게 이미지 변신을 성공했습니다. 

중안부단발
중안부 단발

저는 얼굴 폭이 좁고, 가로 길이보다 세로 길이가 긴 얼굴입니다.

좋은 표현으로 하면 세련되고 나쁜말로 하면 나이들고 피곤해보일 수 있는 얼굴입니다.

거기에 목이 긴 편이 아니라서, 만약 머리선이 목 중간까지 오면 목이 더 짧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얼굴의 가로폭을 늘리고 턱 아래 대비를 줄여서 얼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턱 아래 무게감을 쏠리는 걸 배제하고,

사이드 뱅으로 자연스럽게 얼굴의 여백을 커버하며, 가로 길이를 늘려주었습니다.


그랬더니 보는 사람마다, 어려보인다고 칭찬해주었습니다.

정말 고마운 마음들이지만, 정말 내가 어려보였다고 느꼈다면 중안부를 잘 커버한 헤어스타일을 고른 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단발을 하면 장발보다 얼굴이 수수해보이는데, 나같이 눈이 큰(전반적으로)이목구비가 크면 이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안부가 긴사람이 얼굴에서 중단발을 하려면 컬감 없이~ 깨끗하게!칼단발을 하려면, 얼굴보다 길게 내리지 않도록~

역시 얼굴형을 잘 보고, 내 목선이 짧은지 긴지 잘 보고, 머리스타일을 골라야 실패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