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컨설팅/퍼스널이미지브랜딩

4월 아이돌 브랜드 평판, bts, 블랙핑크가 장악했다!!!

반응형

4월 아이돌 브랜드 평판의 1위는 방탄 소년단 지민과 3위 뷔, 2위 지수와 5위 블랙핑크 지수와 제니가  각기 차지했습니다. 

[브랜드평판]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3월 29일부터 2023년 4월 29일까지 1,59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47,897,43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3년 1월 브랜드빅데이터 69,517,410개와 비교하면 31.1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2023년 4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지수,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민지,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슈가, 블랙핑크 로제, 방탄소년단 진, 워너원 박지훈, 위너 송민호, 방탄소년단 RM, 워너원 김재환, 아이브 리즈, 트와이스 정연, 뉴진스 다니엘, 워너원 황민현, 샤이니 키, 워너원 옹성우, 빅뱅 태양, 아이브 장원영, 뉴진스 혜인, 에스파 카리나, 아이브 이서, 르세라핌 김채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096 미디어지수 537,462 소통지수 2,345,987 커뮤니티지수 1,329,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0,16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607,152와 비교해보면 2.67%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726 미디어지수 271,252 소통지수 1,698,499 커뮤니티지수 2,155,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3,29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04,166과 비교해보면 79.83% 상승했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476 미디어지수 570,806 소통지수 503,728 커뮤니티지수 745,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8,26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66,605와 비교해보면 15.85%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467 미디어지수 472,493 소통지수 513,363 커뮤니티지수 832,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6,97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25,070과 비교해보면 17.35% 하락했다.​

5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65 미디어지수 123,652 소통지수 865,242 커뮤니티지수 952,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4,61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44,720과 비교해보면 18.8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4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3년 1월 브랜드빅데이터 69,517,410개와 비교하면 31.1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41% 하락, 브랜드이슈 32.42% 하락, 브랜드소통 29.63% 하락, 브랜드확산 29.6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4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진입하다, 획득하다, 출국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페이스, 라이크 크레이지, 아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87.05%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3년 3월 29일부터 2023년 4월 29일까지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반응형